오늘의 코스는 원효사-늦재삼거리-관리도로-목교-서석대-중봉-동화사터-토끼등-바람재-늦재삼거리-원효사로 돌아는 코스로 다녀왔습니다. 

 

원효사에서 관리도로 따라 올라가다
서석대에서 광주시가지 바라본 사진(와이드)

 

서석대에서 본 광주시가지

 

서석대에서 백마능선 소태동 쪽 바라본 모습

 

서석대에서 담양쪽 본 모습 저 아래 호수 있는 곳이 담양고서 가는 방향이고 가사문학관이 보인다.

 

서석대에 앉아 안양산(화순) 쪽 바라본 모습. 저 멀리 동복호도 보이네.

 

서석대에서 광주시가지 본 모습. 저 왼쪽아래 KBC광주방송, MBC광주문화방송 중계탑이 보인다. 그 길따라 동화사터로 이동할 것.

 

목교근처에서 중봉을 바라본 사진

 

중봉에서 동화사터 가는 길에 무등산 정상을 본 모습(와이드)

 

중봉에서 동화사터 가는 길에 천왕봉 서석대 바라본 장면

 

11월의 중순이라 사람도 많고, 특히 타지역에서 온 단체 등산객이 많아서 좁은 서석대(비석)에서는 사진조차 못 찍었다.  줄서서 기다려서 찍는데 끼고 싶지 않았음. 난 인증이 목적이 아니라 살빼기가 목적이므로 그저 걷는다. ㅋㅋㅋㅋ

 

원래는 서석대-입석대-장불재-중머리재-토끼등 코스로 내려올려다가 난 오르는 길 보다 내려가는 길이 더 힘들어서  장불재-중머리재 코스는 맘에 안들어서 가까운 중봉-동화사터-토끼등으로 코스를 잡았는데. 

 

이런 제길슨. 지도의 등고선을 보자면 중봉에서 동화사터까지는 거의 수평인데 반해 동화사터에서 토끼등까지는 너덜겅이라는 바위돌 구간이 있어.. 내려가는 길이 숭악?스러웠음. ㅠㅠ 

 

왜 난 오르는 다리는 힘이 넘치고, 내려가는 다리는 후들거릴까??? 바위산 내려가는게 너무 힘들다. ㅠㅠ